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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미리 알아보기!

by 자I야 2022. 11. 17.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미리 알아보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미리 알아보기

매년 여러 번을 경험해도 신기하게 매번 처음 하는 것만 같은 연말정산!

1년에 딱 한 번 거치는 절차이다 보니 매년 생소하실 텐데요.

미리 잘 알아보고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준비하세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국세청이 직장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연말정산 자료를 회사에 대신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세청은 올해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합니다.

참 편리하겠죠?

작년까지는 ​근로자들이 직접 간소화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근로자는 추가 또는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만 추가할 간소화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러니 근로자 입장에서는 이전에 비해 상당히 신경 쓸 것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회사 입장에서는 수많은 근로자의 간소화자료 수집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연말정산을 위한 업무 처리가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희망하는 회사는

2022년 10월 27일 ~ 11월 30일까지 연말정산 대상 근로자 명단을 홈택스에 등록해야 하고, 부득이하게 명단을 추가/삭제하거나 11월 30일까지 등록하지 못한 경우 2023년 1월 14일까지 수정 또는 신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근로자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홈택스에서 자료 제공에 대해 최초 1회 확인(동의) 해야 합니다. 국세청은 확인(동의)한 근로자의 간소화 자료만을 회사에 제공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를 검색하세요.

 

아마도 각 회사의 인사팀 등에서 공지를 통해 안내를 드리겠지만 혹시 깜빡하여 누락될 여지도 있으니 각 개인들도 더블체크를 하여 누락된 부분 없이 연말정산을 준비하세요.

당신이 기대하는 만큼의 13번째 월급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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