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아이패드 듀얼 모니터 활용 어플 추천 TwomonAir

by 자I야 2022. 12. 26.

아이패드-듀얼-모니터-활용
아이패드-듀얼-모니터-활용

업무적인 이유로 윈도우를 쓸 수밖에 없는데 태블릿은 아이패드를 사용 중이라면 활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맥북과 아이패드라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듀얼 모니터가 된다지만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윈도우 PC를 기본으로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때 필요했던 조건은?

먼저 무선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USB 케이블 등의 번거로운 연결 없이 WIFI나 블루투스 연결 등이 가능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의 해상도와 최소한의 딜레이로 사용에 불편이 없는 조건이 필요했습니다. 사운드 동기화 등은 필요하지 않아 듀얼 모니터 기능 외 다른 기능들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TwomonAir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조건을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1) 먼저 윈도우 PC에서 <Easy & Light> 공식 홈페이지(http://www.easynlight.com/)로 접속하여 'TwomonAir' PC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2) 아이패드상의 App Store에서 'TwomonAir' 애플리케이션을 결제하여 다운로드합니다. 가격은 1만 원대 초반입니다.

 

3) WIFI로 연결이 이루어짐으로 같은 AP네트워크에 PC와 태블릿을 모두 연결해 둡니다.

 

4) 윈도우에 설치된 TwomonAir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아이패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TwomonAir가 설치된 나의 PC를 검색을 해줍니다.

 

5) 검색된 PC를 터치하면 PC상에 '기기와 연결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며 '예'를 선택하면 바로 연결이 실행됩니다.

 

6) 연결이 완료된 이후 필요시 보통 모니터가 연결된 것과 같이 PC상의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해상도나 모니터의 출력 위치 등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WIFI로 연결을 함으로써 무선의 자유로움은 상당히 편리하지만 그로 인해 WIFI 상태가 좋지 못할 때는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되는 점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WIFI 상태가 좋을 때도 마우스 커서가 사라졌다 나타나는 현상은 꾸준히 발생되는 부분이라 아이패드 모니터를 통한 정교한 작업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영상 출력이나 문서 등을 옆에 띄워두고 참고하는 정도의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의 활용보다는 외출 시 카페 등에서 노트북의 모니터만으로는 부족할 때 활용하면 가장 최적의 활용도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결제에 1만 원 정도의 금액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TwomonAir는 충분히 돈의 값어치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PC와 아이패드의 궁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TwomonAir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모니터 영역 확장을 통해 업무가 훨씬 원활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Apple 정품 2022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M2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